본문 바로가기
게시판/보도자료

구리시-굿윌스토어 구리점 협력 노인 역량 살릴만한 일자리 확대

by 구리시니어클럽 2024. 4. 29.

http://www.kihoilbo.co.kr/news/articleView.html?idxno=1085731

 

구리시-굿윌스토어 구리점 협력 노인 역량 살릴만한 일자리 확대 - 기호일보 - 아침을 여는 신문

구리시는 지난 26일 구리시니어클럽 주관으로 굿윌스토어 구리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.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▶다양한 노인 일자리 확대 ▶장애인 인식개선 ▶노인 일자리 관련

www.kihoilbo.co.kr

 

구리시는 지난 26일 구리시니어클럽 주관으로 굿윌스토어 구리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. <사진>


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▶다양한 노인 일자리 확대 ▶장애인 인식개선 ▶노인 일자리 관련 업무 협력에 관한 사항 등을 추진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자 노력할 계획이다.
굿윌스토어 구리점은 장애가 있는 직원들이 경제적 자립을 통해 당당한 사회 구성원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일자리를 제공하는 사회적기업으로 2015년부터 발달 장애인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.

김수지 구리시니어클럽 관장은 "굿윌스토어 구리점과 협력해 장애인 인식 개선에 일조하고 노인들에게는 장애인들 자립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의미 있는 일자리를 제공함으로써 단순한 노인 일자리에서 벗어나 사회복지를 실천할 수 있는 영역으로 확대하는 계기가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"라고 말했다.

백경현 시장은 "민관 협력을 통해 장애인과 어르신들이 행복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일자리를 제공하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함으로써 건강하고 활력 있는 구리시가 되길 바란다"라고 전했다.

한편, 구리시니어클럽은 노인들의 사회 경험과 전문 능력을 일자리와 봉사로 연결해 지역사회에 환원할 수 있도록 노인 일자리와 사회활동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.

구리=윤덕신 기자 dsyun@kihoilbo.co.kr

출처 : 기호일보 - 아침을 여는 신문(http://www.kihoilbo.co.kr)

댓글